이화여대 MBA 학생 20명, 오송첨단재단 견학

첨단의료제품 개발 지원 과정 등 실무교육 진행
이상훈기자 kjupress@medipana.com 2016-05-02 17:37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선경, 이하 오송재단)은 재단 내 교육 프로그램 강화 차원에서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 학생을 대상으로 오송재단 소개 및 각 센터 시설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에는 홍대순 이대 경영전문대 교수와 학생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재단 홍보영상 시청과 재단 소개, 질의응답 그리고 재단 내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및 실험동물센터 투어 등이 있었다.
 

학생들의 수업일수로도 인정된 이번 견학은 단순 소개를 벗어나 재단과 학생간 쌍방향 질의응답 시간과 센터 견학을 통한 생생한 첨단의료제품 개발 지원 과정 투어 등 실무교육이 함께 병행됐다.
 
선경 이사장은 "이대 경영전문대 학생들에 대한 이번 견학이 뜻 깊은 시간이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상호 교류해야 할 부분들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송재단은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실험동물센터, 신약생산센터 등 바이오의약품과 첨단의료기기 개발 지원을 위한 4개 핵심지원센터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오송첨복단지에는 90여곳의 바이오 및 의료기기 업체 및 연구기관 등이 입주해 있다. 향후 단지 내 완제품 생산시설과 임상시험센터도 설립될 예정으로 기초 연구 지원부터 생산 지원까지 바이오헬스 산업화를 위한 원스톱 시스템이 구축될 계획이다.

<© 2016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이상훈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