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협, 제14회 IFMSA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개최

IFMSA 국제회의, 국내에서 첫 개최
조운기자 goodnews@medipana.com 2018-02-03 16:31
대한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이하 의대협)가 제14회 IFMSA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를 개최한다.

IFMSA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Asia-Pacific Regional Meeting, 약칭 APRM)은 IFMSA(International Federation of Medical Students’ Associations: 세계의대생협회연합)이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개최하는 연례 지역회의이다. 2016년 태국, 2017년 일본에 이어 한국이 개최국으로 선정됐다.

본 행사는 의대협이 2012년 정회원 자격을 획득한 이래 처음으로 개최하는 IFMSA 행사이다. IFMSA는 1951년 설립되어 127개국의 136개 의대생단체가 가입되어 있는, 규모와 역사를 자랑하는 단체이다.

전 세계 의대생들이 참여하는 총회가 연 2회 개최되며, 5개 지역(아시아태평양, 아메리카, 아프리카, 유럽, 중동)에서 각각 연 1회 지역회의가 개최된다. 지역회의는 해당 지역 의대생들이 대표단으로 참여하여 지역의 현안을 논의하는 축제의 장이다. 회원단체들이 각국에서 하고 있는 활동을 공유하거나, 국내외 의료 관련 이슈들을 토론한다.

류환 의대협 회장은 "국제활동에 대한 국내 의대생들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단체에 합류한 역사가 길지 않아 의대협이 IFMSA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의대협이 아시아태평양지역의 다른 우수 회원단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국제행사에 대한 경험을 쌓아 미래에는 전 세계 의대생들이 참여하는 총회(General Assembly)까지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인한 의대협 국제국장은 "300명 이상의 규모로 10일간(사전행사 3일, 본행사 4일, 선택관광 3일) 진행되는 행사이니만큼 국내 의대생들의 역량 발휘와 여러 단체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다른 아시아태평양 의대생단체들의 경우에는 학교, 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관련 단체들에서 도움을 주신 바 있다.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의미 있는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2018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대ㆍ의전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조운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