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대장암수술 무료강좌 개최

암발생률 1위 대장암, 올바른 예방과 치료 강좌
조운기자 goodnews@medipana.com 2018-02-06 08:54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대장암센터(센터장 백무준)가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병원 교육관 2층 제일약품강당에서 '대장암 환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우리나라 암발생률 1위를 차지하는 대장암의 예방과 올바른 치료를 위해 열리는 건강강좌다.

13년째 이어지고 있는 강좌는 일반인을 위한 강좌이기도 하지만 주로 대장암수술을 받은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행사다.

백무준 센터장은 "대장암수술 환자들의 빠른 쾌유와 극복을 돕기 위해 매년 봄마다 행사를 연다"면서, "수술 후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학정보들을 전달하고, 환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작은 음악회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강좌에서는 ▲대장암 수술 후 추적 관찰 방법(안태성 외과 교수), ▲장루 관리 방법(조혜경 전담간호사), ▲대장암 환자의 영양 섭취 방법(이해연 영양사), ▲대장암 환자와 운동(신황식 가정의학과 교수) ▲대장암 환자의 배뇨와 성기능(김두상 비뇨의학과 교수), ▲대장암 함암 치료 방법(박종은 약사) 등 총 6개의 강연이 이어지며, 강당로비에는 대장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전시된다.

강좌는 무료이며, 사전접수 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 2018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생활건강]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조운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