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익 이사장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직접 홍보나서

각 지역본부 연두업무보고시 직원들에게 적극 협조 당부
서민지기자 mjseo@medipana.com 2018-02-13 17:42
[메디파나뉴스 = 서민지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13일 최저임금 인상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장을 방문,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 제도를 안내했다.
 
원주시 호저면 등 4개 사업장을 방문한 김 이사장은 소상공인·영세 사업장의 어려운 입장 등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안정자금 지원 사업과 관련해 건강보험료 경감 시행으로 더 많은 직장가입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경영 활동을 벌였으며, 근로자 23명의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신청서를 직접 접수하기도 했다.
 
건보공단 김 이사장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소규모 사업장의 부담을 덜기 위해서 실시하는 안정자금 지원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이 될 수 있도록 공단에서도 적극적으로 접수 및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이사장은 이보다 앞선 지난 1월 29일 부산지역본부를 시작으로 2월 9일 광주지역본부 등 6개 지역본부의 연두업무보고를 받으면서, 직원들에게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당부한 바 있다.
 
광주지역본부 방문 시에는 권역 내의 사업장을 찾아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의 취지를 소개하고, 지원 절차, 건강보험료 50% 경감 등의 내용을 설명했다.
 
공단은 지난 1월부터 각 지사 직원들이 직접 해당 사업장을 방문하여 대표자 면담 등을 통하여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을 홍보하고,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 2018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약정책]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서민지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