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트, 약대생 대상 마케팅 전략 공모전 진행

라라올라 등 일반약 '약사·소비자' 타겟 아이디어 제시
이호영기자 lhy37@medipana.com 2018-02-14 05:17
이니스트바이오제약(대표 김국현)은 13일 약대생들을 대상으로 이니스트에서 발매한 일반의약품들과 앞으로 출시예정인 제품들에 대한 마케팅 전략 발표회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수도권 약대생 제약마케팅 전략학회 PPL(P.P.L: Pharmaceutical marketing Professional Leaders) 소속 학생들이 현재 제약 시장을 분석해 마케팅 아이디어를 이니스트에 제안하는 산학연계 방식으로 개최됐다.
 
 
공모전은 '라라올라액', '이니포텐액'을 포함 출시 예정인 제품까지 3개 제품에 대한 약사 및 소비자 마케팅 전략 수립을 주제로 지난 1월부터 한 달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포함, 여러 과제들에 대한 아이디어와 결과물을 제출했다.
 
심사를 통해 1등 수상팀은 정확한 시장분석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 뿐 아니라 UCC 영상을 제작하여 높은 점수를 받은 라라올라팀(경희대 약학대 5학년 윤혜원 외 5명)팀에게 수여됐다.
 
라라올라 분석 팀은 약사와 소비자의 타겟을 일치시키고 향후 마케팅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영상을 만들어 페이스북 등에 실전 접목을 해서 발표함으로 높은 평가가 뒤따랐다.
 
고기현 마케팅이사는 "공모전을 통해 얻게 된 소비자 대상 뿐 아니라 약국에서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다양한 마케팅활동등의 실제업무에 접목함은 물론이고 향후에도 약대생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2018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이호영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