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영 서울유통협회장, 첫 대관 업무 시작

양진영 서울식약청장과 만나 안전한 의약품 공급 관리 시스템 확보 노력 약속
송연주기자 brecht36@medipana.com 2018-03-13 06:00
 
박호영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장은 지난 9일, 20대 회장 취임 이후 첫 대관 업무를 진행했다.
 
박 회장은 회장단과 함께 취임인사 차 서울식약청을 방문, 양진영 서울식약청장 등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누고,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업무를 위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양 측은 이날 유통업체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효율적 관리 방안이 시급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체계적이고 안전한 의약품 공급 관리 시스템 확보에 노력키로 했다.
 
특히 민-관이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부가 진행하는 자율감시시스템에 협회가 참여, 시너지를 내기로 했다.
 
박호영 회장은 "서울시유통협회는 향후 서울식약청의 각종 교육 및 제도 시행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식약청 사후 관리 시 행정 처분 시행보다는 계도차원의 관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양진영 청장은 "효율적인 업무추진에 협력이 필요한 만큼, 의약품 유통업계가 요청하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방문에는 박호영 서울의약품유통협회 회장, 강대관, 박영식, 이창호 부회장, 이준근 중앙회 상근부회장이 배석했다. 서울식약청에서는 양진영 서울식약청장, 김기만 의약품안전관리과장이 참석했다.

<© 2018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도매ㆍ유통]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송연주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