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수흠 선제안 "생중계 토론회로 공약 검증하자"

"오는 20일 저녁 7시, 후보 4명 이상 동의시 진행 요청"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18-03-12 19:04

오는 3월 23일 예정된 제 40대 대한의사협회 회장 선거전이 중반을 달리고 있는 가운데 한 후보가 나서 공약과 관련해 생중계 토론회를 제안했다.

대한의사협회장(이하 의협) 선거에 출마한 기호 4번 임수흠 후보 캠프에서는 "후보의 공식 공약 홍보물만 가지고 선대본부장(대변인)이 참석한 토론회를 개최해 보자"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오는 20일 저녁 7시경, 선거관리위원회나 전문지기자단 주최로 토론회를 제안하며 이 과정을 인터넷으로 생방송 할 것을 제안했다.

임 후보 캠프측에 따르면 "6명의 후보자 전원이 참석하면 좋지만 여의치 않은 경우 4명 이상이 동의하면 진행했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이번 의협 회장 선거에는 6명의 후보들이 나와 모두 공약을 성의있게 준비하고 발표했다는 평가 받고 있다.

그러나 각 후보 진영에서 제시한 공약의 세부 내용에 대한 토론의 기회가 없어서 과연 그러한 공약들이 실행 가능한 것인지 의문을 제기하는 회원들이 많은 상황.

이에 임수흠 캠프에서는 "회원들에게 각 공약의 실행 가능 여부를 검증할 기회를 제공하고 각 후보의 선대본부에서 제시한 공약들에 대한 근거를 제시할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보고 있다.

아울러 몇 차례 현직 회장 탄핵안이 발의돼 위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설명회에서는 현 집행부의 문제점을 명확하게 밝히지 못하고 현직 회장에게 변명의 기회만 주는 인상마저 들게했다는 것이 제안 이유 중 하나이다.

임수흠 후보 캠프 이용진 선대본부장은 "40대 의협회장 선거는 알고 선택하는 선거, 책임지는 공약 선거,  검증된 선거가 되는 새로운 선거 개혁이 되었으면 한다"고 이야기 하며 생중계 공약 검증 토론회 성사를 요청했다.

<© 2018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개원가]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