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헬스케어 의료기기 49개사 방한 전시상담회 개막

서민지기자 mjseo@medipana.com 2018-03-13 19:24

[메디파나뉴스 = 서민지 기자] 유럽연합(EU)의 앞선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를 국내에 소개하는 ‘EU 게이트웨이 헬스 케어 및 의료기술 전시상담회’가 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개막됐다.
 
EU회원국의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분야의 강소기업 49개 사가 참가한 이 전시상담회에는 13~14일 양일간 국내기업인 800여명과 수출입, 기술 및 제품개발 협력 등의 비즈니스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유럽의 헬스케어 및 의료기술 산업은 기술 및 제품혁신에 적극적으로 나서 기술력, 품질 및 전문성을 인정받는 중소·중견 기업들이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상담회 참가 기업들은 우리나라와의 협력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기업들이다.
 


의료기기, 의료 정보 통신 기술과 원격 진료 및 원격 건강모니터링, 치과 관련 제품, 재활 보조장비 기술, 의료용 생명공학 기술 등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히든 챔피언 기업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 참가기업들은 국내에 고정 거래선이 없거나 개발제품을 처음으로 소개하는 경우가 많아 국내기업과의 활발한 협력이 기대되고 있다.
 
전시회 참관 또는 비즈니스 상담을 희망하는 업체는 EU 게이트웨이 홈페이지(www.eu-gateway.kr)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상담 신청업체에게는 전문 컨설턴트가 유럽기업과의 미팅을 사전에 주선해 주고 있다.


<© 2018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서민지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