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스마트엑스' 치료 영역 확대 추진

당뇨병성 족부궤양 연구자주도 임상 진행
송연주기자 brecht36@medipana.com 2019-01-11 09:01
동구바이오제약은 자체 개발한 자가유래 줄기세포(SVF) 추출키트 스마트엑스(의료기기)의 당뇨병성 족부궤양 환자 대상 주입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연구자주도 임상을 개시한다.
 
이 임상은 스마트엑스의 치료영역 진입을 위한 연구다.
 
당뇨병성 족부궤양 환자에게 자가지방유래 간질혈관분획(Stromal Vascular Fractions, SVF) 주입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며, 창상치료 분야에 우수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등 전문의료기관이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동구바이오제약은 당뇨병성 족부궤양에 대한 조직제거, 드레싱, 항생제 투여 등 기존치료법에 더해 자가지방을 이용한 간질혈관분획 세포를 주입함으로써 혈관 신생 및 조직 재생을 통해 치료기간을 단축시키고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관계자는 “스마트엑스를 이용한 신 의료기술 승인을 통해 국내 60만 당뇨병성 족부궤양 환자들에게 근본적인 치료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고 기대하며, 중국 동남대학부속 중대병원 에서도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에 대한 임상을 실시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당뇨병성 족부궤양은 당뇨병 환자에게 발생하는 신경병증 및 혈관 변화로 인해 경미한 외상 또는 족부 압력 가중 후에 만성적 족부궤양으로 발전되는 형태를 말한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학회ㆍ학술]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송연주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