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알바이오팹, 치주조직 재생유도 3D프린팅 제품 출시

메가젠임플란트와 제품 공급 계약..내달부터 글로벌 시장 판매
서민지기자 mjseo@medipana.com 2019-02-11 10:27
[메디파나뉴스 = 서민지 기자] 3D 바이오프린팅기업 티앤알바이오팹(대표이사 윤원수)은 자사의 치과용 흡수성 멤브레인을 출시하고,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와 해당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월부터 티앤알바이오팹은 메가젠임플란트에 제품을 공급하고, 메가젠임플란트는 이 제품을 독점으로 공급받아 글로벌 시장 판매를 담당할 예정이다.
 
치과용 멤브레인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로 제작된 체내 흡수성(생분해성) 치주 조직 재생유도제로, 염증이나 외상, 임플란트 시술 후 치주조직이 재생돼야 할 부위로 잇몸이 자라 들어오지 못하도록 공간을 확보하는 차단막 역할을 한다.
 
비흡수성 제품과 달리 시술 후 2차 제거수술이 필요없으며, 기존 흡수성 제품의 단점을 보완해 내구성, 공간 유지력 등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메가젠임플란트는 임플란트 및 치과용 의료기자재 등을 제조, 유통하는 회사로 국산 임플란트 업체 중 유럽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9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티앤알바이오팹(T&R Biofab)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생물학적 제제 및 의료용 기기 제조 기업으로 지난 2013년 설립됐다. 주요 제품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생분해성 의료기기 △조직∙장기 바이오프린팅을 위한 바이오잉크 △체외 시험을 위한 오가노이드(Organoid, 장기유사체) △3D 프린팅 세포 치료제 △3D 바이오프린팅 시스템 등이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서민지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