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돌플러스 봉사단, 이웃에 무료 스케일링 재능기부

동국제약,직원 지원활동 및 참가자 중식 제공
송연주기자 brecht36@medipana.com 2019-03-15 14:40

 
동국제약 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치과 방문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 스케일링 등 재능기부를 제공했다.
 
봉사단은 잇몸의 날을 맞아 지난 14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대한치주과학회, 한양여자대학교, 동국제약이 함께한다.
 
이날 대한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성분도보호작업장, 참벗보호작업장 근무자 60여 명에게 스케일링(치석 제거)과 칫솔질 교육을 진행했다. 성분도복지관은 해당 작업장과 연계해 일반업체의 취업이 어려운 중증 장애인들에게 직업 훈련과 고용기회를 제공해 자립의 기반을 마련해 주고 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이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 인솔 및 정리 등 지원 활동을 펼치고, 참가자들의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단원은 “직원들과 봉사활동을 하며,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이웃들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더불어 국민들의 잇몸건강 증진에 일조해온 잇몸의 날 행사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3월 24일을 ‘잇몸의 날’로 제정하고, 국민들에게 잇몸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면서 그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3월 24일은 ‘삼(3)개월마다 잇(2)몸을 사(4)랑하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0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1회를 맞는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송연주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