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사회, 윤리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위원장 1인과 부위원장 1인, 위원 9인, 간사 1인으로 구성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19-04-18 09:53

67878.JPG

 

경상북도의사회(회장 장유석, 이하 경북의사회)는 3월 23일 열린 제68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윤리위원회 신임 위원을 선출했다.


이어 4월 16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 심비디움에서 윤리위원회 위촉식 및 상견례를 겸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윤리위원회에서는 경북의사회 장유석 회장과 김재왕 대의원회 의장, 김광만 윤리위원장을 비롯한 윤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노봉근 법제이사가 간사로서 진행을 맡아 참석자 소개 및 위촉장을 수여했다.


경북의사회 윤리위원회는 대한의사협회 정관 제57조제1항을 근거로 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의사윤리와 규정을 준수하여 양심과 신념을 가지고 올바른 의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한다.


위원장 1인과 부위원장 1인, 위원 9인, 간사 1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원 중 본회 의사회원이 아닌 위원으로 법률·보건·언론·학계 관계자 4인을 구성하여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 임기 3년을 시작했다.


장유석 경북의사회장은 "윤리위원으로서 경상북도 의사회원들을 올바른 길로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재왕 대의원회 의장은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명망 높은 분이 윤리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되어 기쁘며, 참석해주신 위원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김광만 윤리위원장은 "전문가평가단 시범사업과 관련하여 본회 윤리위원회가 신경 써야 할 것이 많으며, 좋지 않은 일보다는 칭찬하고 격려하는 윤리위원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개원가]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