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당뇨병 치료 생활습관의 비밀

메디파나뉴스 2019-05-14 08:35

서구화된 식생활, 과식, 운동 부족, 스트레스 증가 등으로 우리나라 당뇨 환자의 수는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
당뇨병은 그 자체만으로 생명을 앗아가지는 않지만 관리 없이 방치할 경우 당뇨병 망막증, 당뇨병 신증, 당뇨병 신경장애 등 심각한 합병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때문에 당뇨병을 진단받은 많은 사람들은 불행의 시작이라고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당뇨병은 잘 관리하면 충분히 개선될 수 있는 질환으로, 병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고, 생활습관을 교정해 혈당을 조절하면 보통 사람과 다르지 않은 생활을 할 수 있다. 오히려 혈당 조절을 위해 규칙적인 생활, 영양의 균형이 잡힌 식사, 적당한 운동을 하다 보면 당뇨병 외의 다른 생활습관병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당뇨병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과제는 혈당치 조절과 합병증 예방이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사와 적당한 운동, 스트레스 조절 등 생활습관 관리가 필요하며, 매일 자신의 컨디션을 살펴보는 것은 물론 정기적으로 안과와 내과를 방문하여 혹시 합병증이 생기진 않았는지 체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은 당뇨병의 최신 치료법부터 당뇨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식사법과 운동법, 스트레스 조절법 등 혈당을 잡고 건강을 다스리는 핵심 노하우를 컬러사진과 함께 쉽게 알려준다.
 
서장과 1장에서는 당뇨병 환자가 꼭 알아야 할 당뇨병에 관한 기본 정보를 다뤘다. 2장에서는 약물요법 등 당뇨병의 최신 치료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3장과 4장은 당뇨병 치료의 기본이자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식사법과 운동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3장에서는 혈당을 조절하는 식습관, 당뇨병의 주된 원인 중 하나인 비만을 개선하는 법, 당뇨병에 좋은 식사법 등을 주로 다루었고, 4장에서는 당뇨병에 효과적인 운동을 사진과 함께 따라 하기 쉽게 알려준다. 5장에서는 혈당 상승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조절법 등 생활의 지혜와 대체요법에 대해 설명한다. 
 
당뇨병은 감기나 폐렴처럼 치료해서 낫는 질병이 아닌 평생토록 관리가 필요한 만성 질환이다. 따라서 당뇨병 기초지식과 더불어 당뇨병 치료에 필요한 식사법, 운동법 등 핵심 관리법을 총망라한 이 책이 당뇨병 환자와 가족, 또는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든든한 조력자가 될 것이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종합병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으뜸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