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예방주간 맞아, 대구·경북암센터 '퍼플리본캠페인'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암예방 실천 유도‥"내 몸의 소중한 꽃을 지켜주세요"
조운기자 goodnews@medipana.com 2019-05-15 09:48
 
퍼플리본캠페인은 자궁경부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기검진 및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대한산부인과학회가 매년 5월 셋째주를 '자궁경부암 예방주간'으로 제정해 진행하는 행사로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이에 '대구·경북지역암센터'는 오는 20일 대구과학대학교 인문관 앞에서 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은모래, 대구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대구광역시 북구보건소 와 함께 퍼플리본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20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전시 참여를 통해 자궁경부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기검진 및 백신 접종을 통한 예방의 중요성을 이해하기 쉽도록 돕는다.

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은모래는 대구·경북지역암센터와 함께 암 예방 생활습관을 다짐하는 지문트리 서명을 독려하고 암 예방 수칙 인지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올바른 손 씻기 체험 부스를 운영 할 예정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는 국가암검진 안내 및 상담부스를 운영 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광역시 북구보건소는 대학생들의 흡연 예방 및 금연실천 독려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궁경부암은 자궁의 입구에 발생하는 여성 생식기 암으로 2016년 지역암등록통계에 따르면 대구광역시 자궁경부암 발생수준*은 십만 명당 12.9명이었고 구군별로는 북구 (19.7명/십만 명), 서구(14.5명/십만 명)에서 높게 나타났다.

우리나라에서는 1999년부터 국가암검진 프로그램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포함시켜 한국 국적의 만20세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2년에 한번씩 자궁경부 세포검사를 통한 무료검진을 지원하고 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생활건강]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조운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