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 힘 보탤 '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출범

향후 2년간 복지부 보건의료 R&D 사업 전략·정책 심의 역할 예정
신은진기자 ejshin@medipana.com 2019-05-23 09:15
미래 보건의료기술과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을 가속화 할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구성이 완료됐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제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위원장 : 송시영 연세대 의대 교수)'를 새로 구성하고, 23일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이하 보정심)는 보건의료기술진흥을 위한 정책의 수립 등 보건의료기술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위원장을 포함하여 20인(민간위원 14인, 당연직위원 6인)으로 구성했다.
 

제13기 보정심에서는 산·학·연·병 협력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롭게 변화하는 바이오헬스산업의 체계(패러다임)에 맞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하였다.
 
학계의 균형 잡힌 시각을 위하여 의학, 약학, 치의학, 한의학 등 분야별 전문가들을 포함했고, 보건의료기술 진흥을 통한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신약·바이오의약·의료기기·미래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계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위원장을 맡은 연세대학교 송시영 교수(소화기내과)는 "국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보건의료기술이 개발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며 굳은 의지를 밝혔다.
 
보건복지부 임인택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이번에 위촉된 보정심 위원들에게 "보건의료기술의 개발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으로 국민들이 건강해지고, 나아가 우리나라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13기 보정심에서는 2021년 4월 30일까지 향후 2년간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 전략 및 투자 우선순위 결정 등 보건복지부 연구개발사업의 주요사항에 대한 심의를 담당하고, 보건의료기술발전과 미래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조언과 자문도 할 예정이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약정책]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 보정심
    보정심 양심껏 하시면 손자 손녀 복 많이 받으십니다
    2019-05-25 10:16
    답글  |  수정  |  삭제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신은진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