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피셔사이언티픽, 국내 최다 진단기기 갖춘 체험센터 개관

200평 규모에 생명과학 실험 및 분석 의료기기기 등 솔루션 집약
서민지기자 mjseo@medipana.com 2019-05-24 15:43
[메디파나뉴스 = 서민지 기자] 써모피셔사이언티픽 코리아(사장 석수진)는 최근 서울 수서동 본사에 고객체험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 이하 CEC)를 열었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 코리아의 CEC는 고객체험센터로써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생명과학 실험, 분석 및 진단기기를 갖춘 곳으로,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최신 기술 트렌드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200평 규모로 마련되는 CEC는 150여개의 장비를 갖춘 데모랩들을 비롯해 100 여명 이상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 고객 네트워킹을 위한 라운지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데모랩에는 유전체 분석, 유·무기 분석, 단백질 및 세포 분석, 화학 분석, 분광 분석, 세포 배양, 실험실 기초 장비, 데이터 사이언스 등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8개 사업 분야의 국내 최다 생명과학 분야 제품군을 한 자리에 집약시켰다.
 
또한 무선으로 장비와 연구 데이터 모니터링이 가능한 써모피셔 클라우드(Thermo Fisher Cloud), 실험 연구 정보 관리 시스템 LIMS(Laboratory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등 다양한 디지털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도 강점이다.
 
사측은 이를 통해 고객의 연구에 필요한 기기를 갖춘 실험실 세팅부터 디지털 데이터 분석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해 통합 가치 제안(Total Value Proposition)을 선보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단순한 체험 공간을 넘어 최신 기술 트렌드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허브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국내 바이오 및 의료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바이오허브에 협력사로 참여, 바이오 및 의료 분야의 창업 지원 및 역량 교육 지원에 나선다.
 
석수진 사장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 등 미래 생명과학 인재 교육을 위한 장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라며 "일환으로 서울 서운중학교 학생 50여명을 초대해 현미경을 통한 세포 관찰 등 교육을 진행했고, 향후에도 산학연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 대학교와 계절학기 학점 인정 프로그램도 진행, 미래 과학 인재 육성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CEC를 통해 당사의 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졌다"면서 "한층 높은 고객 가치를 제안 드리고 한국 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CEC는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고객을 비롯해 일반인도 방문, 체험이 가능하며, CEC 공식 메일(cec.kr@thermofisher.com)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서민지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