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유방·갑상선암 건강강좌(5/28)

박으뜸기자 acepark@medipana.com 2019-05-27 15:01
국제성모병원, 유방·갑상선암 건강강좌 ‘5월 사랑을 전해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영인)이 오는 28일 오후2시 병원 3층 마리아홀에서 유방·갑상선암 건강강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건강한 가정·행복한 가족’을 슬로건으로 유방갑상선센터(센터장 이일균 교수)에서 준비했다.
 
이날 국제성모병원 유방갑상선센터는 ▲유방암의 표적치료(유방갑상선센터 박신영 교수) ▲갑상선암의 오해와 진실(유방갑상선센터 손해영 교수) 등 유방·갑상선암 환자와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건강강좌는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 등 유방암과 갑상선암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국제성모병원 유방·갑상선암 환우회인 ‘봄애(愛)’ 설립에 대한 선포식이 열릴 예정이다.
 
봄애(愛)는 암환자들의 지속적인 소통과 암질환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정서적 지지를 통해 보다 건강하고 의미 있는 삶을 추구하기 위한 국제성모병원의 유방·갑상선암 환우회이다.
 
유방갑상선센터장 이일균 교수는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유방암과 갑상선암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생활건강]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으뜸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