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간호사의 직업툰, '리얼 간호사 월드' 출간

우리가 몰랐던 간호사 세계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
메디파나뉴스 2019-06-12 11:48
 
현직 간호사로 자신의 이야기, 주변의 이야기를 만화로 풀어내 인기를 얻은 최원진 간호사가 신간 '리얼 간호사 월드'를 출간했다.

이 책은 현직 간호사 출신의 저자가 병원에서 일을 하며 겪었던 일들, 그리고 느낀 감정들을 아주 솔직하게 담아낸 직업툰이자 일상툰이다.

간호사 내 '태움' 문화, 간호사의 노동 환경, '간호사의 인권'으로 많은 이슈가 이야기되고 있는 요즘, 최원진 간호사의 책에는 간호사가 직접 말하는 리얼한 이야기가 담겼다.

시니컬한 묘사와 직설적인 화법으로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간호사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저자는 프롤로그를 통해 "간호사 생활을 하면서 힘든 일이 생길 때는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며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며, "우리끼리 보며 웃자고 올렸던 만화들에 점점 사람들이 모이면서 나중에는 사연을 받아 그리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이렇게 책으로까지 나오게 됐습니다다"고 밝혔다.

그는 "그림을 그리면서 저 또한 심리적으로 많은 위로를 받았습니다. 제 책을 읽고 나이에 상관없이 독자 분들에게도 공감과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간호계]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조운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