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안전평가원장에 이동희-기획조정관에 김진석

17일자 고위공무원단 승진·전보 인사 예고
이호영기자 lhy37@medipana.com 2019-06-12 18:50
이선희 전 원장의 퇴임으로 공석이었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에 이동희 기획조정관이 승진 임명된다.
 
기획조정관에는 현 김진석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이 전보 이동한다.
 
 ▲ 이동희 평가원장(좌)과 김진석 기획조정관(우)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는 17일자 식약처 고위공무원단 승진, 전보 인사가 확정됐다.
 
이번 고위공무원단 승진, 전보 인사는 지난 2월 이선희 전 의약품안전평가원장의 명예퇴직에 따른 것이다.
 
의약품안전평가원장은 4개월 여 공석이었는데 서경원 의약품심사부장이 직무대행을 맡아왔다.
 
이동희 신임 원장은 우석대 약대를 졸업한 약무직으로 그동안 의약품정책과장, 바이오생약국장 등 주요 직책을 거쳐 지난 2월 기획조정관으로 임명됐다.
 
기획조정관이 식약처 내의 정책과 국회 대관 업무, 예산·조직 관리 등을 총괄하는 자리인 만큼 이동희 원장에 대한 식약처 내 신임이 컸다는 점을 반증한다.
 
여기에 이동희 원장이 공석인 평가원장으로 자리를 이동하게 되면서 향후 행보에 더욱 힘이 실리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동희 원장의 임명은 장기간 공석으로 업무와 조직 관리에 있어 불안정했던 부분을 해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동희 원장의 승진으로 공석이 된 기획조정관 자리에는 김진석 경인청장이 전보 인사발령된다.
 
경성대 약대 출신의 김진석 기획조정관은 그동안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과장, 약무정책과 등을 거쳐 지난 2010년부터 식약청 한약정책과장, 대변인, 바이오생약국장, 의료기기안전국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맡아왔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약정책]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이호영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