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병원 행정 종합학술대회 성료‥다양한 혁신 사례 공유

'신성(新成) : 혁신을 통한 성공 스토리'‥약 400여 명 참석 -
조운기자 goodnews@medipana.com 2019-06-18 14:37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대학병원회(회장 : 박병태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국장)가 지난 6월 14일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대강당에서 '신성(新成) : 혁신을 통한 성공 스토리'를 주제로 '2019 춘계 병원행정 종합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병원행정 관리자 및 관계자 약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는 보건복지부 오창현 의료기관정책과장의 '보건복지부의 보건의료 정책'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여러 병원이 혁신을 통한 성공 사례들을 발표했다.

혁신을 통한 성공 스토리 분야에서는 원무, 외래공간, 중소병원의 생존전략 등을 주제로, 4차산업 시대를 맞아 스마트병원과 진료정보 교류 및 고객만족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소개 등 새롭고 다양한 주제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한편, 이번 '2019 춘계 병원행정 종합 학술대회'는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1일 300병상 규모로 진료를 개시한 은평성모병원은 진료개시 한 달 만인 5월 1일부터 500병상 규모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1일 외래 환자 2,500명까지 도달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은평성모병원의 획기적인 운영 시스템과 홍보 전략 공유 및 라운딩이 함께 이루어져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박병태 회장은 "학술대회를 통해 변화보다는 변화의 속도에 관심을 가져야 하고, 대대적인 혁신도 중요하지만 작은 성공스토리를 꾸준하게 축적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복잡계를 관통하는 알고리즘을 찾는 통합적 사고 증진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학회ㆍ학술]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조운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