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통합플랫폼 키메디, 의료VOD 큰 인기

약 2000여개 다양한 의료관련 영상 제공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19-06-19 17:16

의료교육통합 포털인 '키메디(KEYMEDI)'가 주목받고 있다. 키메디는 내과 전문의이자 전문경영인인 장명준 대표가 운영하는 키닥(KEYDOC)의 의료통합포털이다.

이곳에선 의사와 의사회, 학회, 제약사 모두가 공유하고 상생할 수 있는 교육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키메디는 유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의료 관련 세미나 정보 뿐만이 아니라 현장에서 개최되는 세미나 교육을 VOD형태의 교육영상으로 제작해 제공하는데 사이트가 개설된 이후 현재까지 약 2000여개의 다양한 의료관련 영상이 제공되고 있다.

하지만, 키메디의 교육영상은 단순하게 다시 보는 VOD 서비스가 아닌 웹을 기반으로 하는 학술적인 콘텐츠 제작을 주력으로 하는 '최고의 의료통합포털(No1.Intergrated Medical Platform)'로 평가받고 있다.

키메디는 '메디튜브'를 개설해 영상과 세미나 자료를 동시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고 전문 촬영팀을 구성해 학회 세미나 현장의 모습을 촬영하고 있다. 의사들은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서 VOD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많은 의사들이 현장에 참석하지 않고도 현장에서 진행되는 교육내용을 고화질의 영상으로 생생하게 접할 수 있다.

키메디 이승태 이사는 "일반적으로 학회 세미나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연수평점이 있는 학회를 찾아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간 후 사전등록과 계좌이체를 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었다. 하지만 키메디 사이트를 통하면 국내에서 개최되는 모든 세미나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사전등록 결제까지 원스탑에 가능해 의사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키메디에서 제공하는 영상을 시청하면 의료현장에 필요한 의학적인 신기술들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지 확인하고 학습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키메디는 의료단체 대상 전문몰 구축 및 운영, 의료기기몰 구축, 제약 도매물 구축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제품과 제약사, 진료과 구분 없이 모든 제품을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키메디몰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또한 인문학, 라이프케어, 의약품 검색, 상담 서비스, 병·의원 전문 쇼핑몰,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키닥의 장명준 대표(내과 전문의)는 "키닥의 키메디 의료통합포털은 단순한 의료동영상 서비스를 넘어 온라인을 통한 의료세미나 플랫폼을 구축하고 의료 콘텐츠 외에 경영,세무,법무,보험심사 등 의사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지식창구의 선봉에 섰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의료인을 위한 통합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닥은 올해 5월, 기술보증기금에 벤처기업으로 등록함과 동시에 기업의 미래성장 가능성이 큰 우수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운영중인 프런티어 벤처기업으로도 인증 받음으로써 성장 가능성을 입증 받았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개원가]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