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지현 교수, SCI 국제학술지 7월호 게재

슬관절 굴곡 및 외부 부하에 의한 전외측 인대의 길이 및 생역학적 변화 연구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19-07-19 09:41

동국대학교일산병원 정형외과 안지현 교수의 연구 논문이 최근 슬관절 및 관절경 분야 SCI 국제학술지인 ARTHROSCOPY 2019년 7월호에 등재됐다.
 

123123123.jpg

안 교수의 이번 논문은 미국 UC Irvine 정형외과 연구팀과 공동연구 한 결과로, '슬관절 굴곡 및 외부 부하에 의한 전외측 인대의 길이 및 생역학적 변화'를 연구한 것이다.
 
이번 연구는 슬관절 굴곡에 의한 전외측인대의 길이 변화와 슬관절에 가해지는 외부 충격에 대한 전외측인대의 반응을 측정한 것으로, 향후 수술 술기 발전에 중요한 정보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2013년부터 전외측 인대라는 새로운 관절 외 구조물의 중요성이 세계적으로 부각되면서, 전방십자인대 재건술과 전외측인대 재건술의 동시 수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안 교수는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슬관절 스포츠 손상의 대표적 질환인 전방십자인대 손상 수술 후, 환자들의 일상생활 복귀와 스포츠 활동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관련 연구에 대한 지속적인 결과물이 발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학회ㆍ학술]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