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 사용자를 위한 흡연 기록 관리 앱, `오늘몇개` 출시

블루투스 연결로 자신의 흡연 시간·개수·비용·습관 등 확인 가능
박으뜸기자 acepark@medipana.com 2019-08-02 18:37

벤처 스타트업 ㈜식스랩은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사용자들의 흡연 기록 관리를 위한 `오늘몇개` 앱을 출시했다.
 
`오늘몇개`는 앱과 아이코스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자동으로 흡연을 기록하고, 흡연 개수와 비용을 일, 주, 월별 그래프로 제공한다. 또한 아이코스 기기의 배터리 상태 등 기기 관리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출시한 앱은 사용자가 흡연 시 마다 오늘의 몇 번째 흡연 인지를 평소 흡연량과 비교해 알림을 보내주며, 흡연이 잦은 요일과 시간대를 분석해 알려주는 등 아이코스 흡연자가 자신의 흡연 개수와 습관을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줄여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한다. 
 
`오늘몇개` 서비스와 데이터 시스템 개발을 총괄하는 성민용 팀장은 "궐련형, CSV형 등 흡연에 편의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전자담배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그에 맞게 흡연 및 금연 관련 정책 및 서비스도 진화해야 한다는 필요성에서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식스랩은 4분기에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금연 구역 알림 서비스`와 사용자 공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도보 거리내 흡연 구역 찾기 서비스`를 앱에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늘몇개` 앱은 애플 및 구글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생활건강]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으뜸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