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가톨릭관동의대와 지구촌 생명 살리기 협약

최봉선기자 cbs@medipana.com 2019-08-06 12:22

640 스포츠닥터스 가톨릭관동대의대 업무협약식 사진.jpg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 회장)가 지난 2일 오전 11시 인천 국제성모병원 의생명융합연구관에서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과 지구촌 생명을 살리는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포츠닥터스는 최근 1차진료 의료봉사 현장에서도 다양한 스마트 의료기를 활용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의료봉사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역시 EIT(Electrical Impedance Tomography) 및 LOFUS(Low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장비의 원천기술을 연구와 실용화 방안을 모색하여 비침습적 의료기기분야의 의료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 단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의료봉사 및 정기적인 국제의료지원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윤도준 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의료봉사 현장에 참여하여 훌륭한 의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마이디자인 회장)도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및 국제성모병원은 혁신적인 바이오 융합 연구를 선도하고 환자 개인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스포츠닥터스와 함께할 의료봉사에서 두 단체의 시너지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생활건강]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최봉선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