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렘수면 행동장애 강좌' 개최(8/21)

렘수면 행동장애가 무엇인지, 파킨슨병,치매와의 연관성 등 강의
박으뜸기자 acepark@medipana.com 2019-08-09 16:54
아주대병원 신경과는 8월 21일 수요일 오전 10시 아주대병원 본관 지하1층 아주홀에서 '렘수면 행동장애가 무엇일까요?'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건강강좌는 △렘수면 행동장애의 정의와 검사(신경과 김태준 교수) △렘수면 행동장애와 파킨슨병, 치매와의 연관성(신경과 윤정한 교수) △질의응답 등, 렘수면 행동장애가 무엇인지, 정의와 검사법 그리고 파킨슨과 치매와의 연관성 등에 대해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렘수면 행동장애는 렘수면(몸은 잠들어 있으나, 뇌가 깨어 있는 얕은 수면상태) 중 근육마비가 풀려서 꿈에서의 행동이 겉으로 표현되는 수면장애로, 꿈을 꾸는 중 소리를 내거나, 팔다리를 움직이고, 때로는 과격한 행동으로 본인이나 배우자를 다치게 할 수 있다. 또한 증상 발생 후 5~10년이 지나면 파킨슨병, 치매와 같은 퇴행성 신경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렘수면 행동장애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참가 등록 및 문의사항은 아주대병원 신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아주대병원 신경과 ☎ 031-219-6772>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종합병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으뜸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