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원익로보틱스, 치과 교육용 AI 로봇 개발 MOU

한국잡월드 내 '유디치과 체험관' 통해 개발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19-08-14 09:07

666666.jpg


㈜유디는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원익로보틱스 대회의실에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장경석 원익로보틱스 대표이사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진행한 양 사는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의 기획, 기술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포괄적인 협업과 시범운영을 통해 치과 교육과정에 최적화된 플랫폼 기술을 만드는 것에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유디는 지난 3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잡월드에서 '유디치과 체험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체험관을 이용하는 아이들의 교육을 돕는 치과 교육용 로봇을 개발해 오는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치과 교육용 로봇은 체험관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치과의사 소개, 치과에서 사용되는 기구 설명, 치과 치료 항목 등 치과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한다. 또한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대화 하기, 사진 찍기 등의 기능이 있다.

이 밖에도 로봇 상체부분에 디스플레이 기능을 장착해 아이들이 영상을 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유디치과의 치과서비스 노하우와 플랫폼이 로봇 기술과 시너지를 일으켜 치과에 생소한 아이들에게 더욱 풍부한 치과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개원가]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