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 국회 앞 촛불집회 개최(8/20)

"10월 23일 1만 연가투쟁 반드시 성공시킬 것"
메디파나뉴스 2019-08-16 16:46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홍옥녀, 이하 간무협)가 중앙회 법정단체 인정 의료법 개정안 통과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국회 앞 촛불집회를 개최한다.

간무협은 오는 20일 국회 앞에서 간호조무사 1000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촛불집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비대위 체제로 전환하고 국회 앞과 윤종필 의원 지역구에서 릴레이 1인 시위를 실시하고 있는 간무협은 이번 촛불집회로 투쟁 전선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곽지연 서울시회장의 사회로 시작되는 집회는 시도회장, 간호조무사 대표자 등 회원들의 자유발언과 홍옥녀 회장의 대국민선언문 낭독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간무협은 이를 통해 회원들의 투쟁 결의를 모으고 오는 10월 23일 1만 간호조무사 연가투쟁을 성공시킨다는 계획이다.

홍옥녀 회장은 "모든 회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모여 우리의 목소리를 국회에 전달할 것이다"며 "촛불집회를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서 우리의 투쟁 결의를 담아 10월 연가투쟁에서 희망을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간호계]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 우동사리로 이루어진 뇌일까?
    네 간호조무사 전형으로 4년공부해서 면허 따시면 됩니다.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치위생사 분들이 참도 어서 가세요 하시겠다. 빽빽 떼쟁이가 따로 없다.
    2019-08-20 10:06
    답글  |  수정  |  삭제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