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대장암 일반인 강좌(9/5)

본관 지하 1층 대강당 개최
조운기자 goodnews@medipana.com 2019-09-03 15:25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대장암센터에서 9월 5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대장앎의 날'을 맞아, 일반인 및 환우, 가족을 대상으로 제 20회 대장암 일반인 강좌를 개최한다.

식생활이 서구화 되면서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 암 발생율을 기록하고 있는 대장암에 대한 다양한 질환 정보와 치료, 예방에 대한 건강 정보가 제공되며, 강의 후 참석자들과 ‘대장암 ‧ 직장암’에 대한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성모병원은 보다 향상된 대장암 환자의 치료를 위해 대장항문외과, 소화기내과, 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등 여러 임상과의 의료진과 대장암 전문간호사, 대장암 전담영양사, 항암 약사로 구성된 대장암 협진팀이 긴밀히 협조하여 다학제적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서울성모병원이 주관하고 대한대장항문학회가 후원하는 대장암 일반인 강좌로서 소화기내과 이한희 교수의 '대장암의 내시경적 치료', 대장항문외과 한승림 교수의 '최신 수술 소개와 수술 후 관리', 병리과 이성학 교수의 '대장암에서의 유전자 검사의 의의', 양근영 간호사의 '장루의 이해', 강지민 영양사의 '대장암을 이겨내는 건강한 영양관리'로 구성되어있다.
 
대장암과 직장암의 최신 수술과 관리 방법, 내시경 초음파를 통한 대장암 치료의 의의, 대장암 발견을 위한 유전자 검사 및 장루 전문 간호사의 대장암 수술 후 장루 관리 등에 대한 심도 싶은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생활건강]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조운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