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화장품 우수 인력 뽑는다"..채용박람회 개최

의료기기산업협회·협동조합 등 공동주관..보스톤사이언티픽·시지바이오·알콘 등 채용설명회 마련
서민지기자 mjseo@medipana.com 2019-09-12 06:03
[메디파나뉴스 = 서민지 기자] 의료기기, 화장품산업의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고,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대규모 장이 마련된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대한화장품협회는 오는 17일 오전 10시 서울무역전시장(SETEC) 제3전시실에서 2019 의료기기∙화장품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 대한의용생체공학회, 대한화장품학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등이 협조하며,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총 56개 기업, 3개 대학원이 참가하며, 이중 의료기기업체는 총 36곳이다.
 
참가하는 의료기기 기업은 고려아이텍, 다림양행, 다은메디칼, 대성마리프, 동방의료기, 디알젬, DK메디칼시스템, 메덱셀, 메디라인액티브코리아, 메디웰, 메인텍, 메타바이오메드, 미래컴퍼니,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사이넥스, 스타메드, 시지바이오, 신한씨스텍, 신흥, 씨월드, 엠큐브테크놀로지, 오스템임플란트, 유파인메드, 이루다, 인성메디칼, 제이피아이헬스케어,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GE헬스케어코리아, 지인씨앤티, 케이엠헬스케어, 프로메디스, 필립스코리아, 한국알콘,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한솔카디악케어 등이다.
 
이중 보스톤사이언티픽과 시지바이오, GE, 알콘 등은 채용설명회를 별도로 진행해 산업 현황과 직무 특성 등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박람회에는 1:1 직무별 멘토링관이 운영된다. 이자리에서는 사이넥스 인사부 상무를 비롯 대한의공협회 회장, 분당차병원 의공학팀 사무국장, 심평원 인재경영실 차장, 과장, 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산업팀 연구원 등 적게는 5년부터 많게는 10년이상의 경력을 가진 현직선배가 직접 나선다.
 
현직선배가 취업상담, 진로상담 등을 진행하기 때문에 경험에서 나오는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취업준비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60여개 기업이 박람회장에서 채용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별도의 취업컨설팅, 홍보, 특성화대학원 진학정보관 등의 부스도 마련된다.
 
의료기기산업협회 및 협동조합 측은 "구직을 희망하는 인력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받고, 구인난을 겪는 의료기기업체들은 좋은 직원을 채용할 수 있는 뜻깊은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서민지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