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호 전공의, SCI급 국제 저널에 논문 게재

'선택적 등쪽 어깨 신경차단술을 위한 등쪽 어깨 신경과 동맥 주행의 새로운 이해' 주제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19-09-16 17:17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은 마취통증의학과 조현호 전공의의 연구 논문이 SCI급 국제 저널에 게재 됐다고 밝혔다.


3333.jpg

조현호 전공의<사진>는 '선택적 등쪽 어깨 신경차단술을 위한 등쪽 어깨 신경과 동맥 주행의 새로운 이해'라는 주제의 연구 논문으로 이번 성과를 올렸다.


이 논문의 연구 결과는 목과 어깨의 통증 치료를 위해 초음파를 이용, 신경 치료시 보다 안전한 새로운 해부학적 지표를 제시한 연구로 2019년 제68차 대한통증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출품된 68개 포스터 중 가장 우수한 3개의 포스터(Special poster session)에 선정되는 등 큰 주목을 받았다.

본 논문이 게재된 대한통증학회지(the Korean Journal of Pain)는 대한통증학회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으며 영향력 있는 통증 치료 및 연구 관련 국제 저널이다.

한편 조현호 전공의는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교실(김연동 교수)과 해부학교실(양미영, 원형선 교수) 교수의 지도 아래 임상의학에 기초의학을 효과적으로 접목시키는 관련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 된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학회ㆍ학술]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