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일산병원, 일산동구 보건소에 혈압계 기증

"독거노인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위해서..지속 후원 예정"
서민지기자 mjseo@medipana.com 2019-09-17 15:14
[메디파나뉴스 = 서민지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이 지난 16일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에 독거노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혈압계 20대를 기증했다.
 
일산병원은 지난 2017년 5월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와 ‘독거노인 일촌 맺기 사업’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 이후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주민의 건강인식 제고와 자가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간 고혈압 질환자를 위한 혈압계 50대를 기증하고 간호사 일촌 매칭을 통해 주 1회 안부전화로 혈압체크와 상담 등 건강관리를 지원해왔다.
 
이번에 추가로 기증한 혈압계는 신규 독거노인 일촌 맺기 사업 대상자 2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추후 필요시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기증식에 참석한 김성우 병원장은 "이번 혈압계 기증을 통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주민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유관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후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정기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약정책]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서민지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