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의정협의체 구성…단장에 박홍준 부회장

간사에 연준흠 보험이사, 위원과 자문위원 위촉 마무리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19-09-19 09:56

[메디파나뉴스 = 박민욱 기자] 의사단체가 보건복지부와 의정협의체 재개를 앞두고 협의체 구성을 마무리했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 이하 의협)은 지난 18일 상임이사회를 통해 단장 서울시의사회 박홍준 회장(의협 부회장, 사진)과 간사에 연준흠 보험이사를 임명하는 안을 의결했다.

아울러 위원으로는 박종혁 홍보이사 겸 대변인, 김대하 홍보이사 겸 의무이사, 성종호 정책이사가 임명됐으며, 자문위원으로는 김대식 부회장, 김영일 대전광역시의사회장, 방상혁 상근부회장이 참여한다.

의협은 "의정협의체 구성은 지난 9월11일 진행된 보건복지부와의 의정간담회를 갖고 협의체를 재개하기로 합의함에 따른 것이다. 의료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논의를 지속해야 한다는 원칙을 갖고 의정협의에 임할 것이다"고 전했다.
 

 

구분

성명

직책

단장

박홍준

부회장

간사

연준흠

보험이사

위원

박종혁

홍보이사 겸 대변인

김대하

홍보이사 겸 의무이사

성종호

정책이사

자문위원

강대식

부회장

김영일

대전광역시의사회 회장

방상혁

상근부회장

 


지난 9월 11일, 최대집 의협 회장과 김강립 복지부 차관은 서울 정동 달개비에서 의정협의 재개와 국민건강 및 환자안전, 의료전달체계 개선 등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대집 회장과 김강립 차관은 이날 의정간담회를 통해 의료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하고,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논의를 지속해야 한다는 원칙 하에 협의사항을 밝혔다.

향후 의협과 정부는 조속한 시일 내 의정협의체를 다시 운영해 의료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의정 간 대화를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개원가]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