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젠, `다발골수종` 질환 인식 개선 사내 캠페인 진행

"`새롭게 더 사는 열두 달`을 응원합니다"
박으뜸기자 acepark@medipana.com 2019-10-08 17:30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지난 7일 암젠코리아는 다발골수종 환우를 응원하는 행사를 가졌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월별로 가족과 함께 하고 싶은 활동 위시리스트를 조사하고, 대형 달력을 제작해 표지 모델을 직접 해보며 환우들에게 시간이 의미하는 바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
 
다발골수종은 우리나라 전체 암 발생의 0.6%를 차지하는 희귀 혈액암으로, 주로 노인에서 많이 발생한다.재 발이 잦고 완치가 어려운 질환이지만 최근에는 치료 기술의 발전으로 5년 상대 생존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번 사내 행사는 다발골수종 치료를 통해 환우들의 건강하고 향상된 삶의 질을 응원하고자 '새롭게 더 사는 열두 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암젠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첫 시작으로 3개월마다 다발골수종 환우들을 응원하고 공감하는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올해 12월에는 다발골수종 환우를 초청해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지고 내년 3월에는 세계 골수종의 날을 기념하는 사내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암젠코리아의 다발골수종 치료제 키프롤리스(성분명: 카르필조밉)는 이전에 한 가지 이상 치료를 받은 다발골수종 환자의 치료에 레날리도마이드 및 덱사메타손 또는 덱사메타손과의 병용요법으로 승인 받았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으뜸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