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병원, '당뇨병 건강강좌' 개최(10/16)

오는 10월 16일, 당뇨병 예방부터 관리까지 알찬 정보 제공
박으뜸기자 acepark@medipana.com 2019-10-08 18:04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은 오는 10월 16일(수)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당뇨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당뇨병은 당장 생사가 결정될 수 있는 질환은 아니지만 다양한 합병증 때문에 무서운 질환이다. 특히, 젊은 나이에 생기는 당뇨병일수록 협심증, 심부전증, 당뇨망막병증 등과 같은 합병증 발병률이 높아져 초기 진단 후 철저한 혈당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당뇨병! 아는 것이 치료입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는 ▲당뇨병의 올바른 이해(내분비내과 김재택 교수) ▲당뇨병 합병증, 예방과 관리(내분비내과 김현민 교수) ▲당뇨인을 위한 건강식사(유혜숙 당뇨병 전문영양사) ▲올바른 자가혈당 관리법(이소은 당뇨병 교육간호사)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강좌 시작 전 오후 1시부터 희망자에 한해 혈당검사와 혈압측정이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에 관심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사전 접수없이 참석이 가능하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중앙대병원 당뇨병센터(02-6299-3247, 1140)로 연락하면 된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생활건강]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으뜸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