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C박병원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 지정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로부터 엄격한 심사 거쳐
최봉선기자 cbs@medipana.com 2019-10-22 10:26

뇌혈관인증 600.jpg

 
PMC박병원이 최근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로부터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으로 공식 지정되어 수준 높은 의료의 질을 인정받았다. 유효기간은 2019년~2024년까지이다.
 
`뇌혈관내수술`은 뇌동맥류 같은 뇌혈관 질환자에게 과거처럼 절개하여 수술하는 개두술을 하는 뇌수술이 아니라 첨단 영상장비를 보면서 뇌혈관에 특수 카테터를 이용하여 뇌혈관질환 등을 진단하고 약해져 있는 혈관벽을 보강하는 첨단 시술이다.
 
`뇌혈관내수술 인증`은 전문 학회차원에서 뇌혈관내수술에 대한 표준지침과 기준을 수립하고 효율적 치료를 시행하기 위해 도입되었는데 PMC박병원이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으로 지정된 것이다.
 
인증기관은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산하에 구성된 뇌혈관내수술 인증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정된다. 궁극적으로 환자의 건강 및 안전뿐만 아니라 수술자가 근무하는 뇌혈관내수술실 및 뇌혈관조영실의 환경, 즉, 시설장비 및 인력 등의 필수적인 근무여건이 맞아야 인증된다.
 
한편 `뇌혈관내인증의`는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차원에서 뇌혈관내수술 전문가로 인정하고 있는 제도인데 현재 국내에 `뇌혈관내인증의사`는 총 185명, 인증기관 69개 의료기관이 있다. 대학병원을 제외하고는 현재까지 총 17곳이 인증 받았다. PMC박병원에는 심재현 `뇌혈관내인증의`가 근무하고 있다.
 
한편 PMC박병원은 경기도 평택시 송탄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박진규 박사(신경외과)가 설립한 종합병원이다. 24시간 응급실과 중환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개원가]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최봉선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