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코리아, 일회용 자가도뇨카테터 'Magic3 Go Male' 국내 출시

실리콘 카테터에 하이드로젤 코팅 더해 액체 튀는 문제 해결
서민지기자 mjseo@medipana.com 2019-10-22 10:55
[메디파나뉴스 = 서민지 기자] 바드코리아는 신경인성 방광환자들을 위한 실리콘 재질의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제품에 하이드로젤 코팅을 더한 남성용 'Magic3 Go Male'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기존 제품의 실리콘 재질 및 3단 구조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하이드로젤 코팅 기술인 클린 글라이드(CLEAN GLIDE)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클린 글라이드 기술은 친수성 카테터를 수화 상태로 유지하면서 코팅된 액체가 외부로 튀는 것을 방지해 피부나 옷에 묻지 않도록 하는 기술이다.
 
때문에 별도의 물이나 윤활제를 묻힐 필요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해 손 움직임이 불편한 환자들도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단 구조' 구성의 실리콘 재질로, 요로를 통해 쉽고 편안하게 미끄러지도록 설계됐으며, 제품 바깥층은 부드러운 재질로 이루어져 접촉 시 마찰력을 줄였다.
 
남성 전용 제품인 Magic3 Go Male은 남성 신체에 맞춰 16인치(약 40.64cm) 길이로 출시됐으며, 카테터 팁은 직선형이며 그 끝에 4개의 구멍이 나 있는 디자인으로 소변의 방출을 극대화했다.

바드의 사업부 총괄 김여진 상무는 "실리콘 재질로 고유의 탄성으로 잘 접히기 때문에 외출시 휴대가 편리하고 보관이 용이하다"며 "해당 기기 출시를 계기로 남성용 제품 라인이 확대돼 남성 사용자들이 본인의 편의에 맞는 제품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서민지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