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첨복재단-경북대, 연구협력 MOU 체결

최봉선기자 cbs@medipana.com 2019-10-23 13:54

640 사진2.jpg

김종원 의료기기센터장(좌)과 경북대 이종명 학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종원)는 지난 22일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의료기기 연구 교류 활성화 공동 심포지엄을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 의과대학 BK21플러스 사업단과 공동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의료기기센터와 경북대간 신개발 의료기기와 최신기술을 공유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집속초음파 이용 뇌질환 치료 기술, 차세대 개인 맞춤형 정밀 체외진단기술, 인공지능 기반 응급의료기기 개발 등의 연구와 관련된 연자들의 강연으로 채워졌다.

 

이날 행사에서 의료기기센터는 경북대 의과대학(학장 이종명)․의과학과(학과장 한형수)․BK21플러스 사업단(단장 권태환)과 의료기기 관련 공동연구개발 추진 등 긴밀한 교류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의료기기 관련 공동연구개발 추진 및 인력 교류 ▲공동학술활동 및 국내외 심포지엄․세미나 공동 개최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전문 인력 양성에 필요한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원활한 연구개발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첨복재단 김종원 의료기기센터장은 "의료기기 연구 교류 활성화를 위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양 기관의 활발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료기기]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최봉선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