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교육센터, ASOCIO 어워드 'ICT교육상' 수상

ICT 교육과 인력양성, 혁신적인 교육방법론 개발과 교육역량 인정
서민지기자 mjseo@medipana.com 2019-11-13 10:17
[메디파나뉴스 = 서민지 기자] 비트컴퓨터(대표이사 조현정·전진옥)가 운영하는 비트교육센터가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ASOCIO ICT Summit 2019에서 'ICT Education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ASOCIO(아시아-대양주 정보산업기구)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한국 대표로 참가하고 있는 ICT 관련 국제 민간기구로, 지난 1984년 설립 이래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정보화 촉진과 발전을 위해 24개국이 활동하고 있다.
 

매년 ASOCIO ICT Summit 행사를 개최해 각 회원국별 우수한 ICT 기업을 4개부문으로 시상하고 있다. 이중 비트교육센터가 수상한 ‘ICT Education 부문’은 ICT 교육과 인력양성에 기여하고 혁신적인 교육방법론 개발과 교육 역량을 보유한 기관을 선정해 수여한다.
 
비트컴퓨터는 지난 1990년 인재양성을 통한 사회공헌을 위해 비트교육센터를 설립했으며, ‘상위 1% IT 전문가 교육’을 표방하고 창의력과 실무 능력을 갖춘 고급 개발자 양성에 기여해왔다.
 
지난 29년간 배출된 비트출신들이 국내 기업의 프로그래머와 연구개발자, 대학교수, 창업자, 정부기관은 물론 해외 유수 기업에 이르기까지 SW분야 리더로서 활동하고 있는 점, 102개 기업과 기업맞춤교육을 통해 1,169명 전원 취업, 33개 대학과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비트컴퓨터 측은 "비트교육센터가 4차산업 선도인재 양성에 집중해 미래 산업을 대비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서민지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