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구리병원, '우리 아이를 위한 눈 건강 아이 플러스' 개최

조희윤 교수 "충분한 영양공급 및 정상적 시력발잘 여부 확인 필요"
신은진기자 ejshin@medipana.com 2019-11-14 16:46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한동수)이 지난 월 13일 구리보건소 지하 1층 강당에서 영·유아를 위한 눈 건강 아이플러스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을 개최했다.
 
이날 안과 조희윤 교수와 이정욱 교수가 '눈에 좋은 식품과 아이들 눈 건강 관리'에 대한 주제로 강좌를 진행하고 무료 검진도 진행했다.
 
조희윤 교수는 "안구 내 조직에는 많은 양의 산소와 영양소가 필요하다"며 "당근, 베리, 계란, 콩, 올리브 기름, 생선 등 눈에 좋은 음식을 통해 충분한 영양공급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 교수는 "아이들은 3살 전후에 안과 검진을 통해 정상적인 시력발달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좌 후에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을 실시하였고, 검사를 통해 안과 진료가 필요한 영·유아에게는 좀 더 정확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한편 구리보건소는 지역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영양개선을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매년 눈의 날을 기념하여 영·유아를 위한 눈 건강 아이플러스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종합병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신은진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