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약대 총동문회 신임 회장에 박명희 약사 선출

제32회 정기총회서 만장일치 추대… 이순훈 직전 회장 "능동적 소통 당부"
이호영기자 lhy37@medipana.com 2019-11-17 20:49
동덕여대 약학대학 총동문회 제18대 신임 회장에 박명희 부회장<사진>이 선출됐다.
 
동덕여대 약대 총동문회는 17일 '제32회 정기총회'를 통해 박명희 신임 회장을 만장일치 추대했다.
 
박명희 신임 회장은 "그동안 선배들들의 활동을 본받아 여약사 부위원장 등을 맡아 뛰었다"며 "동문을 위해 발벗고 나서겠다. 잘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이순훈 직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문회장이라는 중책을 받아들고 버거워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 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며 "그동안 총동문회는 '뜻 모아 하나 되고, 힘 모아 함께 가자'를 모토로 동문사랑 정신을 계승해 부단히 전진해왔다"고 소회를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생존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 로봇시대를 관통 중에 있다"며 "변화해가는 약업 생태계는 우리에게 투약과 복약지도 뿐만 아니라 이웃,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소통도 요구하고 있다"고 동문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동덕여대 약대 임세진 학장은 축사를 통해 "동덕여대는 내년에 동덕 창학 110주년과 개교 70주년을 맞이한다. 동덕여대는 여성교육을 선도하고 꽃피우기 위한 새로운 발전계획을 마련하고 있다"며 동문들의 관심을 부탁했다.
 
임 학장은 "동문들이 보여준 모교사랑의 귀한 뜻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약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총회에 참석한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동덕여대 약대 동문 여러분 앞으로도 약사직능의 사회적 위상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지금까지처럼 전문가로서 약사의 직능이 국민들의 마음속 깊이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동문회는 이날 2018년도 주요업무 및 경과보고와 2018년도 세입세출 심의, 전년도 정기총회 결산보고 등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정기총회 수상자 명단
 
◆ 자랑스런 동문상 : 유기연 동덕여대 약학대학 약학과 학과장
◆ 목화대상 : 임명운
◆ 목화상 : 권주희, 유정임, 이명자, 전귀분, 25기 대표 민기순
◆ 감사상 : 약사공론 배성준, 이순례, 한미영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약사ㆍ약국]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이호영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