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생명과학,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연구산업 유공장관 표창 주문연구부문…내년 초 상장 목표
허성규기자 skheo@medipana.com 2019-11-22 17:03
에스씨엠생명과학㈜(대표이사 이병건, 이하 SCM생명과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연구산업 컨퍼런스 2020'에서 2019년 연구산업 유공 장관 표창 주문연구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주문연구'는 R&D 활동 및 이에 따른 무형의 결과물(IP 등)을 수요에 맞게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연구산업이다.
 
핵심 특허기술인 고순도 줄기세포 분리 기술(층분리배양법)을 기반으로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 중인 SCM생명과학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전문 투자기관과 국내외 제약사로부터 투자 유치 및 기술이전을 통한 사업화에 성공하고 △매년 지속적으로 채용을 늘려 고용 확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SCM생명과학은 면역계 질환인 만성 이식편대숙주질환(GVHD), 중증 급성 췌장염, 중증등-중증 아토피피부염, 중증 간경변 등 다양한 난치성 질환의 맞춤형 성체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해 내년 초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허성규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