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대, 의료 혁신 위한 모금캠페인 진행

공익적 인재교육, 의사과학자 육성, 국제 수준의 연구 지원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19-11-22 17:57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은 의학교 설립 12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의료의 발전을 견인하고 미래 국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모두를 위한 의료 혁신'의 비전을 가지고 새로운 모금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의 시작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기부클럽인 'Cornerstone Club'을 런칭 했고, 고액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한 Because of You 모두를 위한 의료혁신의 밤’을 주제로 감사의 밤을 진행했다.
  
지난 10월 26일(토)에는 Cornerstone Club 학부모 초청행사를 진행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학부모 70여명과 신찬수 서울의대 학장, 정진호, 서울의대 발전후원회장 등 서울의대 보직교수들이 참석해 학교소개, 학내투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Cornerstone Club은 의과대학 학생들이 노블리스 오블리주의 정신을 실천하는 인재로 양성하고 학교 기부문화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고자 준비한 프로젝트이다.

125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코너스톤 클럽 기금은 연 1억원의 후원금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 후원금은 서울의대 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

또한 11월12일(화)에는 기존  고액후원자들 대상으로  후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JW동대문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감사의 밤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Because of You 모두를 위한 의료혁신의 밤’이라는 주제로 의과대학의 혁신과정을 후원인들과 나누며 감사와 존경을 전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신찬수 서울의대 학장, 정진호 서울의대 발전후원회장, 노동영 서울대 부총장,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박기흥 한유그룹 회장, 박시용 아정산업 대표, 양윤선 메디포스트 대표 등 80여명의 후원인들이 참석했다.

이날 신찬수 학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이 새로운 성장 동력과 지속 가능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혁신적 연구, 의학교육 혁신을 이룰 것이며, 앞으로 서울의대의 변화와 혁신에 함께 동행을 부탁드린다"고 후원자들에 대한 깊은 감사를 전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서울의대는 다양한 기부클럽을 통해 공익적 인재교육, 의사과학자 육성, 국제 수준의 연구, 노벨상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만들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후원자들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해 후원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계획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대ㆍ의전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 정명훈
    이런 바람직한 캠페인은 앞으로도 계속 상용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이 모금캠페인에 꼭 참여하고 싶네요. 앞으로도 응원하겠습니다.
    2019-11-23 15:59
    답글  |  수정  |  삭제
  • 서울의대발전후원회
    응원의 댓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울의대에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라며, 문의 사항 또는 발전기금 참여를 원하시는 경우 서울의대발전후원회(https://e-donation.sn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9-11-25 14:55
    답글  |  수정  |  삭제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