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장기이식센터, 전국 장기이식코디네이터 대상 특강 펼쳐

박으뜸기자 acepark@medipana.com 2019-12-03 11:22
고려대학교병원 장기이식센터는 12월 2일 오후 2시에 의과대학 윤병주홀에서 '고대의료원 장기이식특강'을 개최했다.
 
장기이식코디네이터 직무역량강화과정으로 마련된 이번 특강에서는 전국에서 모인 장기이식코디네이터 30여명이 참석했다.
 
고려대학교병원 장기이식센터의 우수한 이식 시스템을 바탕으로 간이식, 심장이식, 신장이식 등 다양한 장기이식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에 더해 최신지견을 공유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동식 장기이식센터장은 "이번 특강이 장기이식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높이고, 나아가 국내 장기부전 환자들의 이식결과를 향상시키는데에 도움이 될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학교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지난해 의료원 내 3개 병원(안암병원,구로병원,안산병원)의 간이식 프로그램을 통합하는 의료원 통합 간이식진료팀(Liver Transplantation – Korea University Remedy Ensemble, LT – KURE)을 구축하여 운영중이다.
 
세개의 병원에서 특화된 의료진들이 모여 최적의 구성을 이룬 간이식팀이 고려대학교병원 전체의 간이식을 맡아 진행함으로써 병원간 의료의 질을 상향평준화시켜 더 많은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의 희망의 되고 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종합병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박으뜸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