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제6회 스포츠 의료봉사대상` 來 23일 시상식

최봉선기자 cbs@medipana.com 2019-12-10 10:21

300 후원의 밤 및 제6회 스포츠 의료봉사대상_포스터.jpg

스포츠닥터스는 2019년 한 해 동안 함께한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와 후원기업 및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후원의 밤`을 개최한다.
 
국제보건의료 단체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회장)는 오는 23일 오후 7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9 후원의 밤 및 제6회 스포츠 의료봉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1부에서는 2019년 치러진 봉사활동과 함께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에 관한 경과보고가 있을 예정이다. 2부 시상식에서는 한 해 동안 각 분야에서 나라의 명예를 드높이거나 인류애 및 봉사 정신을 발휘한 개인과 단체에 상이 주어진다.
 
이후 만찬과 함께 시 낭송(한국성우협회 이연희 이사장) 및 축하공연(소프라노 서운정·테너 이장원)이 열린다. 이날 전체 행사는 김병찬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시상식에서는 스포츠닥터스와 함께 올해 국내외 의료지원 4,000회 달성에 힘을 보탠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제8대 유엔사무총장)을 비롯해 대한병원협회, 대한중소병원협회, 대한개원의협의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체육회, 강원랜드복지재단, 세계맑은공기연맹,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 한국자유총연맹 등 협력 단체와 스포츠닥터스 명예고문인 김의신 텍사스대학교 MD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 조한호 오산한국병원장 등이 수상자로 내정되어 있다.
 
스포츠 부문에는 신태용 전 축구국가대표팀 감독과 차명석 LG트윈스 단장,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프로골퍼 장하나, 제갈성렬 의정부시청 빙상팀 감독, 여홍철과 함께 그의 딸이자 기계체조 국가대표인 여서정 선수 등도 수상한다.
 
이어 스포츠닥터스의 연중캠페인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등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철중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와 송상용 삼성서울병원 교수, 이세리 가정의학과, 마라톤영웅 황영조, MC 임성훈, 배우 현영, 민재원 약사도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또 행사에는 전 서울아산병원 의료원장보를 지낸 임배만 미래의료산업협의회 회장이 스포츠닥터스 고문위원에, 정병선 조선일보 차장은 자문위원으로 위촉되며, 방사익 삼성서울병원 교수, 강중구 일산병원 교수, 김종영 전 매일경제 대표이사, 이길복 성복산업 회장, 전지용 경복대학교 총장, 고은석 변호사 등 스포츠닥터스 상임위원을 포함한 정치·사회·경제 및 스포츠·문화계 인사들이 다수 참여한다.
 
이외에도 종근당, 유한양행, 한미약품, 대웅제약, 동국제약, 대원제약, 광동제약, 영진약품 등 후원사 관계자들에게도 감사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마이디자인/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은 "올해도 변함없이 함께해 준 든든한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분들 덕분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며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 더욱 많은 글로벌 의료봉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후원의 밤 및 시상식 관련 문의는 스포츠닥터스 연락처(02-562-0569)를 통해 가능하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생활건강]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최봉선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