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업발전협의회 창립총회… "화합·단결로 상생하자"

회원사 30여 명 참가해 회장단 선임… 로고·회기도 선보여
이호영기자 lhy37@medipana.com 2019-12-13 22:24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약국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약국위원장 전차열, 조영균)는 지난 11일 통합된 '경기도약업발전협의회 창립총회'(약칭 경약협의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경기도약사회는 제약사와 유통사별로 별도의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해왔다.
 
하지만 현 약업 환경 속에서 변화 흐름에 즉각적인 대처와 원활한 상호 협력 체계의 구축을 위해 지난 여름부터 제약사와 유통사의 의견 청취 및 내부 논의를 통해 최종 통합 협의회를 구축하기로 합의하기에 이르렀다.
 
이번 경약협의회 창립총회에서는 회원사 30여 명이 참석해 ▲ 신임회장단 선임 ▲ 경약협의회 회칙 의결 ▲ 경약협의회 임원구성 등의 안건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이날 처음으로 경약협의회 로고와 회기를 선보이기도했다.
 
기념식에는 경기도약사회장단을 비롯해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재국 상무,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허경훈 부회장, 미래신협 손병로 이사장,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이정근 본부장, 분회장협의회 한동원 회장 및 분회장들이 참석해 경약협의회 창립에 대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은 축사를 통해 "시대의 변화와 함께 약사회, 제약사, 유통사가 화합과 단결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출범을 통해 보다 발전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경기도약업발전협의회 임원단
 
회장 : 복산나이스 이호철 부사장
부회장 : 경기도약사회 서영준 부회장, 연제덕 부회장, 동화약품 전영균 지점장, 광동제약 신영산 지점장, 지오영 곽남태 전무, 동원약품 김준오 전무
총무 : 일동제약 김보형 지점장, 신덕팜 강도균 상무
감사 : 녹십자 우종석 지점장과 백제약품 김현주 지점장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약사ㆍ약국]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이호영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