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공보의협의회, 제34대 회장에 김형갑 후보 당선

투표율 30.6%‥찬성 95%로 당선
조운기자 goodnews@medipana.com 2020-01-26 15:41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이하 대공협)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 동안 실시된 선거에서 김형갑, 최세진 후보가 제34대 회장, 부회장으로 당선됐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번 투표는 단일 후보로 진행되어 찬반 신임 투표로 진행되었으며, 전체 유권자 1787명 중 총 투표인원 547명(30.6%)이 참여하였으며, 김형갑, 최세진 후보가 525표로 95%의 찬성률로 당선됐다.

제33대 회장단은 "33대의 중앙운영이사와 지역대표위원분들 중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여준 두 분이 합심하였기에 매우 기대가 크다. 회원들의 권익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가지고 있고 이를 위한 실행 능력을 갖춘 분들이기에 앞으로의 회무를 잘 이끌 것이다. 2월 한 달 간 인수인계를 잘해서 34대 집행부에 힘을 실어드리겠다"고 전했다.

김형갑 회장 당선자는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회원 분들이 투표에 참여하여, 95%의 회원 분들께서 찬성표를 주셨다. 32대로부터 시작되어 33대에 이어 계속된 회무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신 회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어떤 회무를 진행하든 회원의 권익이 지켜질 수 있도록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갑 회장 당선자는 지난 회장 선거의 공약을 통해 회원 분들의 권익을 수호하면서도 국민과 정부, 유관단체 모두에게 좋은 방향의 정책을 제시하여 성공적으로 회무를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회장 당선자는 "작년 한 해 동안 진행해온 다양한 회무 경험을 토대로 하여, 보건, 경영과 관련된 심화된 지식·경험과 더불어 전문적인 행정능력을 통해 갈등과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해나가겠다"며, "이 과정에 보건의료와 정책에 관심이 많은 회원 분들이 많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조직개편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대공협은 2월 한 달간의 업무 인수인계 과정을 거친 후 오는 3월 1일부터 제34대 집행부의 임기가 시작된다. 공약 사항으로 이야기되었던 신임 이사의 공개 채용 및 신규 특별위원회 구성은 1-2월에 한 차례 진행되며, 신규 공중보건의사 회원 분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상반기 말에 한 번 더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김형갑 회장 당선자는 현재 전라남도 광양시 옥룡보건지소에서 2년차로 재직 중이며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지난 제33대 대공협에서 정책 및 법제이사, 대한의사협회 커뮤니티케어 TFT 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최세진 부회장 당선자는 서울대를 졸업했으며 지난 제33대 대공협에서 중앙배치기관 대표 및 교정자문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현재 서울구치소에서 2년차로 재직 중이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개원가]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조운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