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약업대상에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

제1회 제약바이오부문‥ 제약바이오협회·약사회·의약품유통협회 공동 제정
최봉선기자 cbs@medipana.com 2020-02-14 09:40

강신호 회장 350.jpg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지난 12일 제2차 이사장단회의를 열어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사진)을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 부문 후보로 추천, 대한약사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와의 협의를 거쳐 최종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약업대상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등 3개 단체가 공동으로 대한민국 국가 경제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 향상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 포상하기 위해 제정됐다. 제약바이오, 약사, 의약품유통 등 3개 부문별로 각 단체장이 공동으로 심의·결정하며, 시상식은 각 단체 총회 때 갖는다.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부문에 선정된 강신호 명예회장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 1959년 동아제약 입사 후 동아제약 사장과 동아쏘시오그룹 회장을 지냈다. 한국제약협회 회장과 제29대, 30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장도 역임했다.

 

강신호 회장 300.jpg

1927년생인 강 명예회장은 평소 `신약개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다`는 경영철학으로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의 발전을 주도했다는 평가다.

 

부단한 R&D 투자를 통해 각종 신약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 과감하게 진출하는 등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 왔다. 

 

그는 사회공헌에도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다. '대학생 국토대장정'을 20년 넘도록 매해 진행하고 있으며, 전경련 회장직을 맡고서는 회원사들이 경상이익의 1% 이상을 사회에 환원하는 `전경련 1% 클럽`을 발족시킨 바 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관련 기사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실명인증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최봉선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