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젠,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펜포틴' 할랄 인증

국내 자체 개발 바이오의약품 중 최초…이슬람 국가 마케팅 박차
김창원기자 Kimcw@medipana.com 2020-02-20 14:10
팬젠(대표이사 윤재승, 김영부)은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펜포틴'에 대해 한국이슬람교 중앙회(KMF)로부터 할랄 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팬포틴'은 에포에틴 알파(epoetin alfa)성분의 빈혈 치료제로 팬젠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바이오 시밀러 제품이다. 이번 팬포틴의 할랄 인증은 국내에서 자체 개발된 바이오 의약품 중 최초 사례다.
 
팬젠 측은 "팬포틴은 국내외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 다변화 전략의 일환으로 할랄 인증도 취득하게 됐다"며 "국내에서 자체 개발된 바이오 의약품 중 최초 할랄 인증으로 향후 시장 다변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할랄 인증은 바이오 의약품의 경우 제조 공정상에서 혈청을 비롯한 동물 유래 원료들에 노출돼 있어서 할랄 인증 취득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팬포틴은 해외 시장에서 제품 인지도를 높이며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말레이시아 시장에는 제품명 에리사(ERYSAA)로 작년 3월부터 판매가 시작됐으며 시장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팬젠 관계자는 "이번 할랄 인증 취득으로 주요 수출 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 및 동남아 이슬람 국가들에 신속한 제품 등록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경쟁 제품들보다 유리한 가격으로 단기간 내에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이슬람 국가들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소득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다소 고가의 할랄 인증 의약품에 대해서도 수요가 예상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할랄 인증 획득으로 향후 이슬람 국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안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등록시 [실명의견쓰기]로 인해 로그인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댓글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김창원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