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편의성 높인 약사회관… 엘리베이터·장애인시설 설치

21일부터 운행 시작… "회관 보수 일환으로 진행, 회원 이용 편의성 높아질 것"
이호영기자 lhy37@medipana.com 2020-02-22 13:16
그동안 엘리베이터 및 장애인 시설이 갖춰지지 않아 불편을 겪었던 대한약사회관이 새롭게 탈바꿈했다.
 
대한약사회는 21일부터 회관 내 설치된 엘리베이터 운행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엘리베이터 설치와 함께 △로비 경사로 △장애인화장실(1층) △장애인전용 주차공간 △손잡이 △점자블록 △도움벨 등 장애인 편의시설도 설치돼 회관 이용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엘리베이터 및 장애인 시설은 약사회관 보수공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지난 11월부터 엘비베이터 기초공사를 시작으로 공사를 진행했다.
 
대한약사회관은 1984년 건축되어 엘리베이터 및 장애인 시설이 갖추어져 있지 않아 그동안 4층 강당(동아홀)에서 개최되는 주요 행사와 다양한 강좌 참석에 있어 장애인 및 연로한 회원 등이 어려움을 겪어왔다.
 
김대업 회장은 "이번 약사회관 시설 개선의 일환으로 진행된 엘리베이터 등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는 너무 늦은 감이 있다"며 "이번 엘리베이터 설치비 전액을 기부해준 약사공론에 대해서 각별히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날 엘리베이터 시승식을 진행한 김희중 명예회장(재건축위원회 위원장)은 "엘리베이터 설치로 원로 회원들과 몸이 불편한 분들의 회관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반갑게 생각한다"며 "약사회가 회원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자리라서 기분이 좋다"고 전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약사ㆍ약국]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안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등록시 [실명의견쓰기]로 인해 로그인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댓글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이호영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