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출마 공식 선언 전혜숙 의원 "일 잘하는 의원 되겠다"

3선 의원 도전장‥문재인대통령 후보시절 보건복지특보단장 등 역임
신은진기자 ejshin@medipana.com 2020-03-13 13:44

약사출신 재선 국회의원인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대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서울 광진구갑 국회의원인 전혜숙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은 12일 중곡동 지역구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제21대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고 밝혔다.
 
전혜숙 국회의원은 이날 "사랑하고 존경하는 광진구민께, 광진구민의 국회의원 전혜숙이 제21대 총선에 출마함을 보고 드린다"며 "광진구에서 정치를 시작했으면 광진구 발전을 위해 한 길을 가야한다. 광진 발전에 이런 국회의원 또 없었다는 평가를 받고 싶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전 의원은 "광진구민의 많은 성원과 지지를 바탕으로, 지난 4년 동안 광진구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와 초석을 다지는데 힘을 쏟았다"며 "광진구민, 구청장, 시·구의원과 함께 마련한 광진 발전 예산이 광진구 곳곳에서 집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민의 의견을 구청과 시청, 행정부, 청와대에 잘 전달할 수 있고, 구청장과 시장, 시·구의원과 한 팀을 이뤄 일 할 수 있는 전혜숙이 광진 발전을 이루어내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전혜숙 의원은 약사출신 의원으로, 국회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맡고 있다. 4년 임기 동안 국회 상임·특위위원장을 세 차례 역임했다.
 
지난 대통령선거에서는 문재인대통령후보 보건복지특보단장을, 이후에는 더불어민주당 건강보험보장성강화TF 단장, 국회 보건복지위원을 맡았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약정책]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안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등록시 [실명의견쓰기]로 인해 로그인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댓글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신은진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